화면확대 화면축소 로그인

게시판
About Company

이용안내

033.766.5990~3

월 ~ 금 : 0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입니다.

후원 및 봉사후기

가족의 마음으로 사랑을 전합니다-자원봉사자 유영애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2-08 11:56 조회355회 댓글0건

본문

가족의 마음으로 사랑을 전합니다.
- 자원봉사자 유영애님 인터뷰 -


자원봉사자 유영애님은 우리 복지관 이용자분의 어머니이시자, 매주 재가장애인 가정에 반찬 전달 봉사활동을 해주시는 분입니다. 올 추석 명절지원 때는 이용자 분들의 풍성한 명절을 위해 떡도 후원해주셨는데요, 이렇게 우리 복지관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유영애 자원봉사자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현재 복지관의 반찬 전달 봉사자이자, 복지관 이용자 원현수의 엄마인 유영애입니다.
Q. 봉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A. 일 때문에 잠시 쉬었지만 4~5년 전부터 반찬 전달 봉사를 했었고, 정기적이진 않지만 목욕봉사를 했었습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며 살다보면 혹시나 제가 없을 때 다른 사람들도 현수를 위해 힘써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봉사를 하시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A. 4년 전 쯤 목욕봉사를 하며 보았던 상지대 사회복지학과 4학년 학생이 기억에 남습니다. 너무 성실하게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활동을 하는 것을 보고 진정한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아직도 문득문득 그 학생 생각이 납니다.
Q. 이용자의 보호자로서 복지관에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A. 이용자들이 더욱 많이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무료한 시간을 줄이고, 살아가는 즐거움을 더욱 느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 복지관내에서도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보치아운동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Q. 가장 보람 있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A. 현수가 복지관 정보화교육과 바둑교실에 참여하고 있고, 드림체육관 보치아운동을 수강하고 있는데 대회에서 상을 받아오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운전면허를 취득했습니다. 이렇게 현수가 무언가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낍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으신가요?
A. 앞으로도 제 능력이 닿는데 까지 봉사하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유영애 자원봉사자님께 감사드리고,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이용자분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ooter_로고

원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 강원도 원주시 동부순환로 9-8
전화번호 : 033-766-5990~5993 | 팩스 : 033-766-5994

평일 09:00 ~ 18:00 / 주말 · 공휴일 휴무
wjrehab@naver.com